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카카오, 같이가치 with Kakao 서비스 개편으로 '같이타요' 메뉴 신설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6.09.22 13:29

카카오는 같이가치 with Kakao 서비스의 모금함 기부를 '같이기부' 메뉴로 통합하고 시간 기부 기능을 담은 '같이타요' 메뉴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같이타요' 메뉴는 이용자들이 직접 시간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어떤버스와 이야기를 통해 관계 회복을 돕는 속마음버스 콘텐츠로 구성된다.

이용자들은 '같이타요' 메뉴에서 어떤버스의 신청과 함께 자원봉사 참가자들이 경험을 다른 사람들과 나눌 수 있는 후기를 만나볼 수 있다.

지난 8월 22일 같이가치 with Kakao에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 어떤버스 4기는 정원의 5배가 넘는 2600명이 넘는 신청자가 지원하는 등 시간 기부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속마음버스도 '같이타요' 메뉴에서 신청이 가능해진다. 속마음버스는 일상생활 속에서 소통의 부재로 생기는 다양한 오해와 갈등을 버스라는 둘만의 공간에서 속 깊은 이야기를 통해 관계를 회복하도록 돕는 힐링 프로젝트다.

새롭게 선보이는 속마음버스의 홈 메뉴는 실제 탑승이 어려운 이용자들이 집에서 속마음버스를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용자는 동영상 설명과 음성 가이드를 들으며 실제 속마음버스에 탑승한 것처럼 속마음을 나눌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엄미숙 카카오 같이가치파트장은 "같이가치 with Kakao의 서비스 비전은 이용자의 선의를 행동으로 바꿀 수 있게 돕는 것"이라며 "이용자의 돈이나 이용자의 선의를 카카오가 대신 돈으로 기부하는 모금함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더 많은 이용자들이 선의를 행동으로 바꿀 수 있도록 '같이기부'와 '같이타요'로 같이가치 with Kakao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