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구글플레이, 추석 연휴 책임질 앱 추천..'팀플', '요기요' 등 고향에 가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서비스 눈에 띄어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6.09.13 10:33

구글이 '한가위 특별하게 맞이하기'라는 주제로 추석 연휴를 책임져줄 앱들을 추천했다. 이번 추천 앱 리스트에는 '추석'이라는 특성을 잘 반영한 앱들이 가장 상단에 자리했다.

많은 친척들이 모이는 명절마다 호칭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해피트리:가계도+', 귀성길 교통 체증이 걱정되는 사람들을 위한 '고속도로 교통정보' 등 추석 연휴에 꼭 필요한 맞춤형 앱이 리스트에 올랐다. 또한 주말이 더해지면서 유난히 길어진 이번 추석 연휴를 대비해 '스마트택배', 'VivaVideo', 'Sing! 가라오케'도 포함됐다.

한편 가족들을 만나기 위해 길을 떠나는 추석 연휴에 피치 못할 사정으로 고향에 가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앱도 눈에 띈다. 공통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끼리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팀플(TEAMPL)'도 이름을 올렸다. '팀플'은 UGC(User Generated Contents)를 기본으로 하는 서비스로, 개개인이 자신의 콘텐츠를 등록하고 모임의 호스트가 되어 게스트를 모을 수 있다. 자신의 관심사를 알리고 그를 매개로 다양한 관계를 형성해나갈 수 있다. 최근 '글로벌 지도뷰' 기능을 업데이트하면서 내 주변 모임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한 바 있다.

이 외에도 나사(NASA)에서 개발한 달 표면 시뮬레이션을 활용해 달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는 '달의 위상', 추석 특선 영화 등을 예매할 수 있는 'CGV', 연휴 기간 동안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을 위한 숙박 예약 앱 등이 한가위 추천 앱 리스트에 올랐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