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관리, 안전하고 효과 좋은 '울트라브이 PCL 녹는실 리프팅' 인기

  • 조선닷컴 뉴미디어경영센터

    입력 : 2016.09.12 16:51 | 수정 : 2016.09.12 16:52

    더마스터 클리닉 권한진 원장

    올 여름 다이어트에 성공하지 못해 계획한 바캉스를 마음껏 누리지 못한 이들이 있을 것이다. 운동과 식이요법으로는 한계를 느낀 다이어터들에게 효과적인 몸매관리 방법은 없을까.


    다이어트 시술 종류로는 카복시, HPL, 고주파 등 여러 가지가 있다. 이러한 시술과 수술의 중간 정도 되는 방법이 녹는실 리프팅이다. 이는 지방이 많은 부위의 피부 진피층 내에 실을 삽입해 원하는 방향으로 당기는 원리다.


    기존 지방흡입수술의 경우 체중감량 효과는 있지만, 라인까지 교정하기는 어려웠다. 반면 녹는 실은 사이즈 축소는 물론 원하는 바디라인을 디자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비수술적 방법이기 때문에 흉터와 멍, 부작용 등이 거의 없어 훨씬 안전하다. 더불어 시술 시 전신 마취 없이 연고로 통증을 줄일 수 있고, 한 시간이라는 짧은 시술 시간이라 간편하다.


    더마스터 클리닉 권한진 원장은 "지방흡입수술을 한 환자들 중 피부가 울퉁불퉁해지거나 흉터가 남는 등의 부작용으로 고통스러워하는 경우가 많다"며 "그에 비해 녹는 실은 부작용이 거의 없어 안전하고, 별도의 사후관리를 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몸매관리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녹는실 리프팅의 시술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시술할 부위를 선택하고 환자의 체형 등을 고려해 이상적인 라인으로 디자인한다. 그 다음 지방흡입수술 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튜메센트 용액을 주입하고 실을 넣어 몸매 라인을 잡아준다. 이렇게 시술을 마친 후 한두 달 시간이 지날수록 슬림해지는 몸매 선을 확인할 수 있다.


    이에 직접 시술을 체험한 최수지 씨(경기도 광명시)는 "생각보다 아프지 않고 시술 후 배가 실제로 많이 들어갔다"며 "시간이 지나도 피부가 처질 것 같지 않아서 안심 된다"고 말했다.


    이렇게 주입된 실은 자연스럽게 인체 내에서 녹아 콜라겐을 형성시킨다. 덕분에 피부 탄력이 증가해 처짐 없이 탄탄한 라인이 완성된다. 물론, 개인에 따라 시술 예후가 다를 수 있으니 신뢰할 수 있는 의료진 선택과 심도 있는 상담은 필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