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페이스북, 작년 추석 연휴 기간 인포그래픽 공개...'모바일'과 '동영상 게시물' 증가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6.09.07 17:05

페이스북이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맞아 추석 기간 사람들의 페이스북 활동에 대한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각 비즈니스의 마케팅 캠페인에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추석 기간 사람들의 계획과 관심사와 함께 모바일, 쇼핑, 동영상 관련 트렌드와 분석 데이터를 담았다.

페이스북이 2015년 9~10월 동안의 내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 2015년 추석에는 모바일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추석 기간에 생성된 게시물, 사진, 동영상 중 모바일 게시물의 비중은 데스크톱 대비 9.21배 높았다. 2014년 추석에는 데스크톱 대비 모바일 게시물의 비중이 약 5배 높았던 것을 고려하면, 사람들의 모바일 활동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추석 기간 동영상 게시물의 생성도 눈에 띄게 증가했다. 특히 45~54세 연령층, 학부모, 남성들의 동영상 포스팅은 평소보다 각각 25.8%, 15.9%, 14.4% 증가해 명절 동안 많은 사람들이 소중한 사람들과의 즐거운 추억을 기록하고 나누려 한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추석 기간 페이스북의 주요 키워드로는 추석 음식, 추석 선물 등과 함께 여행과 숙박 관련 키워드가 꼽혀 여행이나 혼자만의 휴식 등 색다른 추석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추석 기간 모바일 쇼핑 관련 데이터도 공개됐다. 온라인 쇼핑은 추석 연휴 약 3주 전부터 급증했는데, 이는 페이스북에서 추석 선물과 관련된 대화가 증가하기 시작하는 시기와 동일하다. 온라인 쇼핑의 76%는 모바일에서 발생했으며, 특히 25~34세 연령층은 온라인 쇼핑의 91%를 모바일에서 진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더욱 더 많은 사람들이 편리한 명절 준비를 위해 모바일을 적극 활용하고 있는 것이다.

한편, 인스타그램에서는 #추석, #연휴, #명절, #한가위, #즐추, #여행 등의 해시태그가 추석 기간 동안의 인기 해시태그로 꼽혔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