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NHN엔터, 팅크웨어에 '토스트 클라우드' 공급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6.09.06 13:23

NHN엔터테인먼트가 자사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 클라우드'를 내비게이션 전문업체 팅크웨어에 공급한다.

팅크웨어는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의 출시에 맞춰, 유동적인 사용량에 따라 빠른 대응이 가능한 클라우드 시스템 채택을 검토했다. 이에 따라 성능뿐 아니라 편의성과 확장성 면에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토스트 클라우드'를 도입하게 됐다.

현재 '토스트 클라우드'는 팅크웨어의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인 KT '올레 아이나비'와 LG유플러스 'U내비'의 실시간 교통정보 생성을 위한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팅크웨어는 '토스트 클라우드'와 함께 급격하게 사용자가 몰리는 추석 시즌을 대비해, 모니터링 및 알람 시스템 가동, 비상대책 인원 할당 등 철저한 대응 체계를 가동할 예정이다. 또한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트래픽이 집중되어도 빠른 서버 구축과 증설이 가능해짐에 따라, 팅크웨어의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이용자들은 불편 없이 원하는 시간 내 최적의 이동 경로를 안내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2014년 게임 특화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시작한 '토스트 클라우드'는 2016년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서비스를 재정비하여 클라우드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지난 8월 공공기관 클라우드 스토어 씨앗 내 서비스를 공급을 시작한 바 있으며, 커머스 전문 기업 유젠과의 협약을 통해 커머스 클라우드 시장 공략도 앞두고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