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6.08.22 10:14
"세계적인 테니스 대회 '호주오픈(Australia Open)'에서 활약할 20명의 볼키즈를 찾습니다!" 기아자동차가 '2017 호주오픈 테니스대회'에서 활약 할 '볼키즈(Ball Kids)'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호주오픈 테니스대회의 메이저 스폰서로 기업의 브랜드를 세계적으로 알린 기아자동차는 2017년 호주오픈 테니스대회에 대한민국 볼키즈로 참가 할 유소년을 선발하는 볼키즈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에서는 1차 영어테스트와 2차 체력테스트를 실시해 최종 20명의 볼키즈를 선발한다. 최종 선발 된 20명의 볼키즈는 별도의 집중교육을 거쳐 내년 1월 대회가 열리는 호주 멜버른으로 출국 할 계획이다. 호주 현지에서는 호주오픈 테니스대회의 볼키즈 활동 및 호주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볼키즈(ballkids)란 테니스 경기 시, 장내 위치하여 아웃 된 볼의 처리, 볼의 수급 등 경기를 보조하는 역할을 하는 유소년을 말하며, 단순한 경기 보조의 개념을 떠나 원활한 경기운영을 위해 필수적인 역할을 하는 경기의 일원이다.
특히, 체력테스트는 호주테니스협회 소속 볼키즈 전담 코치가 직접 현장에 참석한 가운데 체력테스트, 볼처리 능력 등 다양한 항목을 평가해 최종적으로 20명의 볼키즈 한국대표를 선발한다.
참가자 모집은 오는 8월 26일까지이며, 기아자동차를 구매/보유하고 있는 고객의 자녀라면 만 12세부터 15세까지의 유소년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참가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기아자동차 홈페이지, 기아 레드멤버스 홈페이지, 볼키즈 선발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YBM 토익브릿지 영어테스트를 통해 신청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