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판도라티비, 더아이콘티비와 제휴로 차별화된 MCN 콘텐츠 확보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6.08.12 13:21

판도라티비가 국내 MCN기업과 손잡고 차별화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판도라티비(대표 김경익)는 더아이콘티비(대표 김욱현)와 제휴를 맺고 모바일과 SNS 환경에 최적화된 인플루언서 콘텐츠 450여편을 확보했다고 12일 밝혔다.

판도라티비는 이번 제휴를 통해 더아이콘티비의 강점인 전문 제작자 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인물과 장소, 브랜드 등을 활용해 자체 제작한 영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가수 키썸과 협업을 통한 프로젝트 콘텐츠를 포함해 약 450편을 우선 공개한다.

판도라티비 플랫폼 메인 화면에 해당 콘텐츠 배너를 노출시키고 코리아탑100과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모바일과 SNS환경에서 국내는 물론 해외 전역에 콘텐츠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더아이콘티비는 자사가 보유한 인플루언서 네트워크를 이용해 사업영역을 브랜디드콘텐츠, 커머스 영역과 함께 엔터테인먼트로 확대하고 있다. 개인방송과 달리 더아이콘티비의 콘텐츠는 다양한 현장에서 트렌디한 인물과 장소를 주요 소재로 회사에 소속된 제작전문 PD들이 직접 영상 기획부터 촬영, 편집에 이르는 전 과정을 담당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완성도 높은 영상 콘텐츠를 주 무기로 삼고 있는 더아이콘티비는 얼마 전 데일리모션과 제휴를 맺는 등 글로벌 미디어 플랫폼과 협업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판도라티비 관계자는 "올 하반기에 다양한 MCN기업들과 제휴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며 "1인 크리에이터의 특화된 콘텐츠를 공급하는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더욱 두텁게 다져갈 것"이라고 말했다.

판도라티비 이승무 그룹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한국 문화를 대표하는 다양한 장르의 인플루언서 콘텐츠를 다수 확보하게 됐다"며 "모바일에 특화된 고품질의 영상 콘텐츠 제공으로 크리에이터는 물론 시청자의 흥미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