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파운더스게이트, 삼성SDS와 손잡고 생체인증 솔루션 구축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6.07.27 16:27

파운더스게이트는 삼성SDS와 FIDO기반 생체인증 솔루션 구축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양사는 하반기부터 핀테크 스타트업에게 간편결제, 로그인, 금융보안에 필요한 생체인증 솔루션을 통해 강화된 보안·인증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 지원할 예정이다.

삼성SDS FIDO기반 생체인증 솔루션은 내 몸이 곧 패스워드로 암호를 외울 필요도 없고, 분실이나 도용, 해킹 위험이 없이 지문, 홍채, 목소리 등 다양한 생체인식 방법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단말기가 해킹되더라도 사용자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기본 정보만 단말기 내 독립적인 보안공간에 따로 저장됨으로써 생체 정보 유출이나 위조는 불가능하다.

파운더스게이트 김병진 사업총괄 부사장은 "핀테크 기반 스타트업에 있어서 보안 및 인증기술은 고도의 기술력 및 시스템, 노하우가 필요한 기술로써, 이러한 보안 인증 기술을 모두 갖추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투자가 필요하기 때문에 스타트업에게는 큰 장벽일 수 밖에 없는 게 현실이다"며, "이번 삼성SDS의 FIDO기반 생체인증솔루션을 구축하게 된 이유는 이러한 스타트업의 고충을 해결하고, 핀테크 기술 및 서비스에 보안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파운더스게이트가 앞장서게 되었다"고 밝혔다.

파운더스게이트가 구축한 생체인증 솔루션은 스타트업에게는 사업초기 무상으로 제공하고, 이후 사업이 확대될 경우 최소한의 비용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