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포켓몬 GO! '고속버스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속초가자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6.07.21 11:13

AR게임 '포켓몬 Go'를 즐기기 위한 인파가 강원 속초를 찾는 가운데 한국스마트카드(대표이사 최대성)의 '고속버스모바일' 앱만 있으면 스마트하고 간편하게 속초, 강릉, 부산 등 국내 대표 여름 휴양지에 갈 수 있다. 한국스마트카드는 여름휴가 기간인 7월 22일부터 8월 15일까지 '고속버스모바일' 앱에서 강릉, 속초, 부산 노선을 예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고속버스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속초, 강릉, 부산 뿐만 아니라 전국 190여개 고속버스 왕복노선의 실시간 좌석 조회 및 예매가 가능하다. 앱을 통해 결제와 예매를 하면, 매표창구나 무인발권기를 거칠 필요 없이 고속버스 단말기에 '모바일티켓'을 스캔하고 바로 탑승할 수 있다.

'포켓몬 Go'를 즐기기 위해 속초로 향하는 여행객들에게 이러한 편리성이 입소문을 타면서 '고속버스모바일' 앱 이용이 급증했다. 지난 주말 '고속버스모바일' 앱 속초행 티켓은 매진이었고, 동서울-속초 노선 점유율은 70%를 넘어 섰다. 예매고객 10명 중 7명이 '고속버스모바일' 앱을 이용한 셈.

한국스마트카드 조동욱 이사는 "'포켓몬 Go'의 엄청난 인기로 속초로 가는 가장 스마트한 방법으로 '고속버스모바일' 앱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며 "스마트폰만 있으면 간편하게 고속버스를 탈 수 있는 시대가 온 만큼 더 나은 고객서비스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