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유일하게 환경마크 획득한 음식물처리기

    입력 : 2016.07.06 17:25

    [품질만족대상] 스마트카라



    '스마트카라'(대표 최호식)는 대한민국 대표 음식물처리기 브랜드로, 최호식 대표의 15년 고집과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스마트카라'는 젖은 음식물쓰레기를 완전히 건조된 가루상태로 처리, 그 양을 1/10으로 감량하는 획기적인 성능을 가진 친환경·절전형 음식물처리기다. 기존 음식물처리기에 지적된 냄새와 전기사용량 문제를 해결했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스마트카라'는 에코필터를 적용해 처리과정에서 발생하는 악취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했을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방식으로 음식물의 건조상태를 인식하는 절전기능을 구현해냈다. 음식물처리기의 성능 기준이 되는 환경마크를 유일하게 획득하며 음식물쓰레기 감량·절전·저소음·탈취 성능 등을 인정받았다.


    6월에 선보인 2016년형 '스마트카라 플래티넘'은 터치패드 방식의 디스플레이와 셀프클리닝 버튼을 추가해 편의성을 더했다. 또 주부들이 선호하는 Black Metallic Silver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냄새나는 음식물쓰레기를 냄새 없이 보관할 수 있는 보관기능까지 갖춰 주부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특히 가격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렌탈 판매 방식을 적용했는데, 합리적인 판매방식을 적용했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관련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스마트카라'의 독창적인 기술력은 해외에서도 인정받아 미국, 캐나다, 유럽, 대만, 홍콩, 싱가포르 등으로 수출되었다. 또한 음식물처리기로는 유일하게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스마트카라'는 가정용제품으로 독립형과 빌트인 제품을 출시했으며, 어린이집, 편의점, 치킨프랜차이즈용 중대형(10~20kg)과 대형급식소와 업소용 대용량 제품(50~100kg)을 개발하는 중이다.


    '스마트카라' 관계자는 "공격적인 마케팅과 다양한 제품 라인업의 구축으로 국내시장에서 1등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해외 시장 진출에도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