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6.07.06 10:18
[디지틀조선일보 황민수 기자] 조선닷컴교육센터는 지난 2일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 대상으로 '창의영재 코딩캠프'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18년 초등학교 5~6학년 대상으로 시작되는 코딩교육과정의 학습 전 컴퓨팅적 사고력의 기초의 다질 수 있는 학습법 등을 제시하고 준비 전략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로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재 영국을 비롯하여 미국, 핀란드, 이스라엘 등 여러 선진국들은 만 5세 전후의 아동을 대상으로 코딩교육을 도입하여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창의력과 논리적 사고력을 기반으로 하는 코딩교육은 어린 나이에 접할수록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요즘 코딩교육에 대해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 막막했었는데 이번 설명회에서 많은 정보를 얻게 되어 큰 도움이 되었다"며 만족했다.
'창의영재 코딩캠프'는 미국·영국의 선진화된 코딩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국내 소프트웨어 의무교육에서 제외된 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이 Computational Thinking을 체계적으로 향상 시킬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컴퓨터에게 명령을 내릴 수 있는 논리 체계와 기술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응용력을 키울 수 있으며, 영국 및 미국에서 검증된 최고의 교재 및 교구를 활용하여 선진교육과 미래지향적 교육의 효과를 모두 얻을 수 있는 장점을 가진 교육과정이다.
8월 한달간 매주 토요일 오전과 오후에 그룹별 개강하는 정규과정은 영국 런던대학교에서 전자공학을 전공, 삼성전자 영국 연구소에서 근무한 경력을 가진 조정환 전문강사를 특별 초청하여 진행한다.
교육센터 관계자는 "약 13년간 국내외 SW 및 IT 기술자로 활동한 경험이 있는 전문강사의 교육과정으로 차별화된 코딩교육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지난 1차 설명회의 호응에 힘입어 2차 설명회를 7월 23일 토요일에 조선일보 광화문빌딩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8월달 정규 개강 마지막 설명회로 참석 시 10%할인 혜택도 주어질 예정이며 신청 및 문의는 디지틀조선일보 조선닷컴교육센터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