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 추석상품 주문생산 파트너 모집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6.07.04 13:14

카카오(대표 임지훈)가 모바일 주문생산플랫폼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를 통해 시즌성 상품 선 주문 후 생산에 동참할 파트너를 모집한다고 4일 발표했다.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가 첫번째로 모집하는 파트너 시리즈 주제는 '#추석'이다.

오는 15일까지 추석 상품을 생산 및 판매할 파트너를 모집한 후 오는 26일부터 사전 주문을 시작할 예정이다. 주문된 상품은 제품의 특성에 따라 최장 한달 여간 주문을 받은 후 추석 시즌에 맞춰 배송하게 된다.

'#추석' 시리즈 참여를 희망하는 생산자와 제작자는 이메일로 상품 소개 자료와 구성 품목, 판매 가격, 제작 가능한 최소/최대 수량, 담당자 연락처를 보내면 된다. 접수된 이메일은 담당자 협의 후 상품 입점을 확정하게 된다.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는 파트너 시리즈 '#추석'에 이어 시의성이 있는 연말연시 선물, 캘린더, 다이어리 등의 주제별 파트너를 지속적으로 모집하여 동일한 프로세스로 운영, 시즌성 상품의 재고를 줄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추가 시리즈 파트너 모집 공고는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추석 선물과 같은 시즌성 상품은 일정 시기가 지나면 재고로 남아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부담으로 남게 된다"며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는 평균 약 20% 수준에 이르는 재고물량을 없앨 수 있고 소비자는 재고 비용이 제거된 가격으로 가치 있는 상품들을 원하는 시기에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