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6.06.27 09:40
[디지틀조선일보 황민수 기자] 조선닷컴 교육센터에서는 7·8월 방학을 맞이해 초등 영재를 위한 주니어캠프 과정과 유럽어학 과정을 개설했다.
창의 영재 코딩캠프 과정은 2018년 초, 중, 고 정규 과목에 코딩 과목이 새롭게 편성됨에 따라 초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Computational Thinking의 기초를 다지는 교육을 8월 개강 예정이다.
최근 미국은 컴퓨터 과학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기 위하여 오바마 대통령까지 유튜브에 출연하여 코딩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한 'Hour of Code' 주간을 운영하였다. 이 1주일동안에 코딩 교육에 참여한 사람은 1,500만 명에 달한다.
8월달 정규 개강에 앞서 미국, 영국, 핀란드 등 선진국에서 이미 진행중인 코딩 교육 시스템과 미래의 코딩 교육의 중요성을 소개하는 설명회를 7월 2일 토요일 조선일보 광화문빌딩 5층 조선닷컴 교육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디지틀조선일보 카발리에 요트클럽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요트스쿨 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해양레저 스포츠의 꽃인 요트를 배울 수 있는 과정으로 심신단련 및 진취적 기상함양을 시킬 수 있으며, 더불어 해상안전교육으로 비상시 능동적인 대처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과정이다. 초등학생 고학년부터 중학생까지를 대상으로 1박 2일간 경기도 전곡항 교육장에서 진행되며, 캠핑 트레일러에서 하룻 밤의 캠핑이라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해 준다. 국내 최초로 본 교육과정에 요트조정육상기구(요트시뮬레이터)를 활용하여 육상에서의 교육을 선행시켜 초보자도 수상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 및 수상사고를 예방시킬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조선닷컴 교육센터 만의 차별화된 유럽어학 클래스는 네덜란드어, 폴란드어, 스웨덴어, 러시아어 등 주위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맞춤 어학 강의로 초급부터 중급, Flex 대비반을 개강한다. 특히 초급과정은 발음부터 기초 문법까지 유럽어학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들을 수 있고, 유럽으로의 유학, 이민, 여행을 앞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신청 및 문의는 디지틀조선일보 조선닷컴교육센터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