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간포착! 사랑하는 가족, 동료들과의 1+♥ 양득"

    입력 : 2016.05.05 03:00

    사진=고용노동부 제공


    고용노동부는 가정의 달을 맞아 일·가정 양립을 위해 노력하는 개인과 기업의 모습을 사진으로 공모하고 이를 공유하여, 일·가정 양립 실천 유도 및 대국민 인식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일+사랑 사진 콘테스트'를 5월 2일부터 25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일+사랑 사진 콘테스트'는 커뮤니티 기반의 숙박공유 서비스 업체인 에어비엔비와 함께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6월 1일, 일가양득 SNS(https://www.facebook.com/lifenwork)에 공지할 예정이다.


    두 가지의 응모방법으로 진행되는 '일+사랑 사진 콘테스트'는 일터와 가정에서 사랑하는 동료와 가족들과의 기념촬영 및 해시태그(#일가양득사진공모전)와 함께 개인 SNS에 공유하는 것으로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에 참여하신 분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30만원 상당의 에어비앤비 여행바우처 및 커피 기프티콘 등 다양하고도 푸짐한 선물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고용노동부는 공공기관과 일반기업의 근로자와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전환형 시간선택제, 단축근무 등 일·가정 양립 정책에 대한 사용의향을 묻는 "공공·민간부문 일·가정양립 수요조사"를 오는 6월 7일까지 진행한다. 수요조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고용노동부 일家양립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