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네이버 깊이있는 지식 콘텐츠 '파워라이터 ON' 연재 시작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6.03.21 13:05

네이버는 학계에서 인정받는 학자이자 대중적 글쓰기로 유명한 7인의 지식 콘텐츠를 공급하는 '파워라이터 ON' 연재를 21일부터 시작한다. 주제는 다산 교육법(정민)부터 서양 근대 인물 열전(주경철), 본격 진화심리학(전중환), 번안물로 본 사회와 문화(백욱인) 등 다양하다.

이들 콘텐츠는 21일부터 30주 동안 네이버캐스트에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한 편씩 연재되며 총 150편으로 구성된다.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모바일에서도 편리하게 해당 글을 감상할 수 있도록 주요 내용의 이해를 돕는 요약문을 편집해 3월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파워라이터 ON'은 출퇴근길 혹은 잠자리에 들기 전 30분이면 충분히 음미할 수 있는 분량이다. 간편하게 깊이 있는 지식을 만날 수 있도록 돕는다. 더불어 댓글로 연재된 글에 대한 의견과 질문을 남기면, 에필로그를 통해 각 파워라이터들의 답변도 확인할 수 있다.

한성숙 네이버 서비스총괄이사는 "한국 지식 대중화 1세대로 인문·과학분야에서 저명한 학자들이 지금 관심 있게 연구하는 내용을 온라인에서 먼저 만나보고 의견을 나눌 수 있다는 것은 매우 의미 깊은 일"이라며 "보다 더 다양한 분야의 양질의 지식이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대중들과 소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콘텐츠는 네이버가 지난 2013년 콘텐츠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조성한 콘텐츠 기금으로 만들어진다. 온라인 연재 종료 후 출판사 휴머니스트가 책으로 엮을 예정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