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동부화재,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 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6.03.07 11:32

동부화재는 7일 각종 보험계약 및 보험금 지급안내 등을 문자 메시지 대신 카카오톡 메시지로 발송하는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알림톡'은 카카오톡을 통해 정보형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업 메시징 서비스로, 쇼핑몰·은행·신용카드·보험회사·택배회사 등이 주문·결제·입출금·보험계약안내·배송 등의 정보를 카카오톡 친구 추가 없이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다.

동부화재 고객들은 기존의 문자메시지와 달리 카톡 프로필을 통해 발송 주체가 동부화재임을 확인할 수 있고 높은 보안성을 가진 카카오톡 메시지를 사용해 금융사기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다. 

또한 글자수 제한이 있는 기존 문자 메시지의 한계를 보완해 장문의 내용을 상세하고 정확하게 안내 받을 수 있으며, '알림톡'창의 검색기능을 활용해 과거 메시지도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카카오톡을 이용하지 않는 고객은 기존처럼 문자 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으며, 카카오톡으로 관련 메시지를 받아보고 싶지 않다면 알림톡창 상단에 있는 '알림톡' 차단을 눌러 기존처럼 문자 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다.

동부화재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동부화재에 대한 고객의 긍정적 경험을 확대하고, 고객만족도 또한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만족과 고객감동을 뛰어 넘어 고객행복을 위한 소비자 중심의 다양한 활동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앞장서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