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브랜드대상] 모바일로 모든 금융거래 OK... 사용자 편의성 극대화

    입력 : 2016.01.28 13:29

    [2016 소비자가 뽑은 신뢰 브랜드] KB투자증권/KB스마톡S



    KB투자증권(대표 전병조)의 MTS인 'NEW KB스마톡S'가 업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 품질과 컨텐츠로 고객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NEW KB스마톡S'는 크게 세 가지 측면에서 기능 개선이 이뤄졌다. 먼저 스마트폰만으로 모든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거래상품과 업무처리 범위를 확대했다. 또 고객에게 높은 수익률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추천종목과 매매신호를 제공한다. 더불어 초보자를 위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UI를 제공하고 안내문구 등을 강화했다.


    거래상품에서는 기존의 주식/선물옵션/펀드/ELS외에 K-OTC/KONEX/신주인수권/채권까지 제공 범위를 확대, MTS에서 모든 상품의 거래가 가능하도록 했다. 입출금 등 단순한 업무처리는 물론 권리조회/증명서 발급/펀드계좌 개설 등의 업무로도 범위를 대폭 확대했다.


    'NEW KB스마톡S'는 추천포트폴리오/스타캠프/퀀트 전략 등을 통해 다양한 추천종목을 제공한다. 추천종목의 신규편입/제외가 발생할 때에는 Push메시지로 안내해 적시에 투자가 가능하도록 한 것도 장점이다.


    카드형 UI를 업계 최초로 도입해 주식 애플리케이션을 처음 접하는 고객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가독성과 다양성을 높였다. 또한 투자정보에서도 많은 보강이 이뤄져 현재가만 보더라도 해당 종목의 완벽한 분석이 가능해졌다. 이밖에도 'NEW KB스마톡S'는 위젯기능, MY메뉴편집, 흔들기 기능 등을 제공하며 고객의 사용편의성을 한층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