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브랜드대상] 'WE―眞프로젝트' 지역사회·국가경제발전에 기여

    입력 : 2016.01.28 13:24

    [2016 소비자가 뽑은 신뢰 브랜드] 인하공업전문대학



    1958년 개교한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진인주, 이하 인하공전)은 실무에 중점을 둔 교육으로 대한민국 공업 발달을 이끄는 인재들을 배출하고 있다. 인하공전은 교육부의 특성화전문대학 육성사업으로 'We-眞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이는 지식기반 융합 산업을 위한 N.C.S ecosystem을 구축하는 것이다.


    여기에서 'We'는 지역산업체, 지역사회, 대학으로 구성된 공동체를 뜻하고, '眞'은 참 교육, 참 인재, 참 대학 구현을 의미한다. 'N'은 NCS기반의 전공 직무 교육 과정, 'C'는 Computational Thinking 특성화융합 교육, 'S'는 Service Mind 특성화 교육을 말한다. 마지막으로 'ecosystem'은 지역사회, 지역산업체 그리고 대학이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유기적으로 상호 협력하는 선순환 체제를 뜻한다.


    이 사업으로 인하공전은 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우수한 인재들을 육성했다. 대학과 학생, 지역 산업체가 '윈-윈'하는 교육시스템을 구축, 지역사회와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하는 전문교육기관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는 평이다.


    인하공전은 현재 NCS기반의 교육, 학생 직무능력, 직업기초, 창의인재, 학생이력관리, 청년창업 및 산학협력 역량 강화라는 7가지 전략을 가지고 특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다양한 교육 환경의 개선과 취업지원으로 실제 취업률을 높였다. 특히 새로이 신설된 10개의 창업동아리가 특허 출원 및 학생창업을 이루는 등 비약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