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브랜드대상] '기존 LTE 속도의 4배' band LTE 진화, 차세대 네트워크 구축

    입력 : 2016.01.28 11:14

    [2016 소비자가 뽑은 신뢰 브랜드] SK텔레콤/band LTE



    SK텔레콤(사장 장동현)은 지난해 1월 기존 LTE보다 4배 빠른 '3밴드 LTE-A' 상용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와 함께 'band LTE'도 공개했는데, 이것은 향후 4개·5개의 주파수 대역을 연결하는 4밴드·5밴드 LTE-A및 5G까지 아우르는 SK텔레콤 차세대 네트워크 서비스다.


    또한 SK텔레콤은 'T전화' 등 새로운 통화 경험을 제공하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스마트 라이프를 실현하는 홈 서비스, 유무선을 넘나드는 고품질의 미디어 서비스,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스미싱과 해킹으로부터 안전한 보안 서비스 등 5개 핵심 영역에서 20개 이상의 전략 상품을 출시했다. 네트워크 기술 발전에 기울인 혁신의 노력을 상품 및 서비스 영역으로 확대해 고객 경험을 한 단계 끌어 올리기 위해서다.


    SK텔레콤은 이와 같은 기술과 고객만족을 위한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아시아 통신기업 최초 8년 연속 글로벌책임투자지수인 '다우존스 지속가능 경영지수 우수기업 (DJSI World)'에 선정됐다. 또 2015년 국가고객만족도 조사(NCSI) 이동전화 서비스 부문에서 18년 연속 1위를 달성했으며,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도 16년 연속 1위를 이어가는 등 다양한 방면에서 지속가능 경영 노력에 대해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