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브랜드대상] 멤버십·문자쿠폰·티켓을 모바일 앱 하나에 '쏙'

    입력 : 2016.01.27 14:54

    [2016 소비자가 뽑은 신뢰 브랜드 대상] SK플래닛/Syrup Wallet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의 '시럽 월렛'은 국내 가입자 1,500만 명, 실사용자 700만 명을 기록하며 모바일 지갑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2010년 6월 출시되어 전국 400여 개의 멤버십을 확보하고 있는 '시럽 월렛'은 지갑 속에 있던 멤버십 카드를 모바일 기기 속에 넣어 손쉽게 관리하도록 돕는다. 이로써 간편한 멤버십 발급은 물론이고 포인트 적립, 사용, 통합 관리 및 교환까지 편리해졌다.


    대형 식음료 프랜차이즈, 전국 단위의 쇼핑몰, 편의점 등 전국 5만여 곳의 제휴 매장에는 BLE 비콘을 설치했다. 이를 통해 매장에 들어선 이용자들은 모바일 전단, 쿠폰, 할인 혜택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받는다. 또한 발급받은 다양한 모바일 쿠폰들을 한 데 모아 보여주기도 한다. 사용기한이 다가온 쿠폰과 주변 사용처를 알려주는 기능도 유용하다.


    티켓리스(Ticketless) 서비스도 제공한다. 영화관, 공연장, 경기장 등에서 티켓을 예매한 후 '시럽 월렛'에서 모바일 티켓을 발급받으면 별도의 발권 없이 바로 입장이 가능하다. 신용카드의 결제정보, 사용내역 등을 조회하고 각 카드사를 통해 보유 카드의 지출내역을 관리할 수 있게 한 '가계부' 기능도 인기다.


    SK플래닛은 그 외에도 간편결제(시럽페이), 앱카드(삼성카드), 휴대폰 소액결제(엠틱), 직불결제(엠틱, 페이톡), 홈플러스 상품권 등 지불 결제수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고객들이 간편하게 최대한의 경제적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