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브랜드대상] 세계·국내 판매 1위 변비치료제, 복용 후 8시간 만에 효과

    입력 : 2016.01.27 11:53

    [2016 소비자가 뽑은 신뢰 브랜드 대상] 한국베링거인겔하임/둘코락스®―에스


    한국베링거인겔하임 일반의약품 사업부(대표 김의성)의 '둘코락스®―에스(Dulcolax®-S)'는 60년 이상 전 세계 전문가와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고 있는 효과적인 변비 치료제다.


    일반적으로 변비는 스트레스, 운동부족, 과도한 다이어트, 불규칙한 식생활 등 비기질적 원인으로 발생한다. 국내 변비 환자 수 역시 매년 늘어나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변비환자 수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07년 43만여 명에서 2011년 57만여 명으로 5년 새 33% 이상 증가했다. 변비는 건강은 물론 일상생활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질환이다.


    보통 식이조절이나 운동으로 해결하려는 경우가 많지만 이런 방법으로 오랫동안 호전되지 않은 채 변비를 방치할 경우 만성 변비를 가져올 수 있다. 만성변비는 치핵(치질), 치열, 장폐색, 대장암 등 2차 질환을 유발하기도 하기 때문에 보다 확실한 치료가 필요하다.


    '둘코락스®―에스(Dulcolax®-S)'의 주성분은 대장 내 연동운동을 활성화 시키는 '비사코딜(Bisacodyl)'과 대변연화제인 '도큐세이트 나트륨(Docusate sodium)'이다. 이 두 주요성분의 상호협동 기능으로 단단해진 변을 부드럽고 쉽게 배출 될 수 있도록 돕는다. 복용 후 약 8시간 후에 배변효과가 나타나므로 배변시간이 예측 가능해 편리하다는 것도 강점이다.


    '둘코락스®―에스(Dulcolax®-S)'의 성분은 FDA에서 '일반의약품 카테고리 Ⅰ'으로 분류돼 안정성과 효과를 인정받은 믿을 수 있는 변비치료제로서 세계 판매 1위, 국내 판매 1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