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브랜드대상] 학습 유형별 맞춤 공간, 신개념 프리미엄 독서실

    입력 : 2016.01.27 10:10

    [2016 소비자가 뽑은 신뢰 브랜드 대상] 피투피시스템즈/토즈 스터디센터



    국내 최초 공간서비스 그룹 토즈(대표 김윤환)의 '토즈 스터디센터'는 개개인의 학습 유형별 맞춤 공간을 구성해낸 신개념 프리미엄 독서실이다. 토즈는 독서실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며 공부 환경 공간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꿨다.


    '토즈 스터디센터'에는 토즈가 15년간 구축해 온 공간서비스 노하우가 담겨있다. 토즈는 다년간에 걸쳐 학습자의 학습행태와 학업 능력 간의 상관관계도 연구했다. 이러한 노하우와 연구의 결실이 바로 '토즈 학습공간 최적화 프로젝트'에 적용됐다. 토즈는 교육심리학자 '하워드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기반으로 개인별 학습 성향에 맞는 최적화된 5가지 공간을 구성했다. 그리고 학생들의 학습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환경을 구축했다.


    토즈는 공간 외에도 사용자의 학습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해왔다. 토즈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이는 '토즈 스터디센터' 이용자 중 대학에 입학한 선배들이 멘토가 돼 진로와 전공에 관련된 후배들의 질문과 고민을 온라인상에서 상담해주는 것이다. 또한 학습도구 애플리케이션 '스터디데일리'를 개발해 학습자가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학습효율과 학습현황을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토즈 스터디센터'는 2015년, 2016년 2년 연속 수능 만점자를 배출하며 주목을 받았다. 연평균 좌석 점유율 107% 이상을 달성하는가 하면, 가맹점 폐점률이 0%에 달하는 등 안정적인 운영성과로 업계를 선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