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브랜드대상] 업계 유일 '식품안전연구소' 설립... 엄격한 품질 관리

    입력 : 2016.01.22 13:42

    [2016 소비자가 뽑은 신뢰 브랜드 대상] 엔에스쇼핑/NS홈쇼핑



    NS쇼핑(대표 도상철)의 NS홈쇼핑이 2015년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받았다. 이는 '고객의 마음으로'라는 CS강령을 고수해 온 결과다.


    성공적인 NS홈쇼핑의 경영은 업계 최고 수준의 품질관리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다.


    업계에서 유일하게 2004년 '식품안전연구소'를 설립, 연간 1200여 개의 상품과 32개 항목, 5600여 건의 분석을 진행한다.


    이곳에서는 9개 분야 생물학시험과 3개 분야 화학시험이 가능하다. 또한 한국제품안전협회,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 국가공인시험검사기관(KOTITI) 등 외부 기관과의 업무 협약을 확대해 보다 엄격하고 까다로운 품질관리를 하고 있다.


    NS홈쇼핑은 식품안전품질관리의 경험과 축적된 노하우를 가전 및 생활용품, 유아용품과 같은 공산품으로까지 확대했다. '공산품안전연구실'을 운영하며 약 50여 종 상품들의 안전성을 검증하고 있으며,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등 전문기관과의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2015년부터는 'NS홈쇼핑-KTL 안전/성능 공동 마크' 제도를 도입, 협력사 상품의 품질을 보증함으로써 소비자 신뢰도를 높였다. NS홈쇼핑의 협력사는 90% 이상이 중소기업이다. 까다로운 품질관리는 중소협력사의 품질관리 능력 향상으로까지 이어졌다.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신뢰를 핵심가치로 여기며 고객 중심의 품질 경영과 협력사와의 상생협력을 실천하는 글로벌 생산성 1위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