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브랜드대상] 알찬 스펙·세련된 디자인 단순 UI·UX로 돌풍

    입력 : 2016.01.22 11:09

    [2016 소비자가 뽑은 신뢰 브랜드 대상] TG앤컴퍼니/LUNA


    TG앤컴퍼니(대표 이홍선)는 2015년 9월 출시한 'LUNA(루나)폰'으로 대한민국 모바일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다. 중저가 스마트폰인 '루나폰'은 사용자가 공통적으로 원하는 핵심 기술만을 반영한 제품으로 군더더기 없이 알찬 스펙을 자랑한다. 세련된 제품 디자인, 단순한 UI/UX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스마트폰을 공급한다는 것이 본 제품 기획의 핵심이다.


    '루나폰'은 스마트폰 실사용자들의 솔직한 의견을 대폭 반영했다. 먼저 다양한 소비자 의견을 수집해 이를 데이터화하고 빅 데이터 분석을 통해 주요 키워드들을 뽑아냈다. 그리고 해당 키워드들을 제품 개발에 적극 적용했다. 그 결과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풀 메탈 유니바디 디자인을 채택했다. 또 카메라가 튀어나온 디자인을 꺼려하는 소비자를 위해 카메라 모듈을 본체 안에 탑재시켰다. 특히 온라인 커뮤니티와 고객상담실을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즉각적인 반응을 보인 전략은 주효해 사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루나폰'은 초도물량매진 및 하루 2,000대 개통이라는 기록적인 성과를 보였다. 이는 뛰어난 가성비로 실속을 중시하는 젊은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었기 때문이다. 많은 소비자들이 '루나폰'을 경험하면서 중저가 스마트폰에 대한 관심과 선호도가 점차 커지고 있다. 이는 침체돼 있던 대한민국 모바일기기 시장에 새로운 활력소를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