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눈에 띄는 앱] 17개 언어, 370만 유저의 번역 커뮤니티 '플리토'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6.01.13 14:30

영어에 대한 사용빈도가 높지만 영어에 영 자신이 없는 A씨는 번역기의 능력을 빈번히 빌리곤 한다. 급할 때 도움을 받기에는 매우 유용하지만 이러한 번역기들의 문제는 아무리 정확한 알고리즘을 갖고 있더라도 정체를 알 수 없는 오역을 쏟아내기 일쑤라는 것. 결국 완전한 번역을 위해 필요한 것은 아직까진 기계보다 외국어를 잘 아는 사람이다. 때문에 외국인 친구라곤 하나 없는 A씨는 오늘도 틀린 영어 번역문의 사용을 앞에 두고 큰 고민에 빠져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다수 번역가들의 실제 참여로 보다 정확도 높은 번역결과를 제공해줄 신개념 번역 애플리케이션이 있어 소개해본다.

'플리토'는 사용자가 다양한 형태의 컨텐츠에 대한 번역을 요청하면, 앱에 참여하는 다수의 번역가들이 이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는 집단지성 번역 애플리케이션이다. 번역을 요청한 사용자는 가장 마음에 드는 번역 결과를 선택해 번역가에게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으며, 번역가들은 획득한 포인트에 따른 랭킹으로 번역 수수료를 지급받는 형식으로 서비스가 운영된다.

번역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메일 또는 SNS 계정을 또한 간단한 가입 절차가 필요하다. 사용자는 로그인 직후 나타나는 번역 요청하기 메뉴를 통해 텍스트, 사진, 녹음된 음성으로 작성된 다양한 콘텐츠에 대해 영어, 아랍어, 중국어를 포함한 총 18개 언어로의 번역을 요청할 수 있다. 사용자가 요청한 번역 대상 콘텐츠는 전 세계 300만 명 이상의 플리토 번역가들에게 실시간으로 전달되며, 이들이 답변한 다양한 결과가 사용자에게 회신되는 형식으로 번역이 진행된다. 사용자는 다수의 번역문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을 채택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채택된 번역문을 작성한 번역가에게는 이에 맞는 포인트가 지급된다. 플리토를 통해 번역된 결과는 사람의 직접적인 번역과정 참여로 훨씬 정확하고 자연스러운 번역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의 번역기들과 차별화된다.

플리토는 일반적인 번역 외에도 뉴스피드 메뉴를 통해 유명인사 및 해외 언론사의 SNS 등 다른 나라의 인기 컨텐츠를 한국어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번역 콘텐츠 또한 함께 제공한다. '플리토'의 또 다른 장점은 사용자 스스로도 번역가로의 활동이 가능하다는 것. 구사 가능한 언어를 플리토에 등록한 뒤 간단한 트레이닝 만 거치면 플리토에 참여하는 번역가로 활동할 수 있다. 사용자는 자신의 답변한 번역문이 채택될 때마다 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며, 적립된 포인트를 통해 상품 및 현금으로의 교환 또는 구호 단체에 대한 기부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다.

300만 사용자들의 실시간 번역 참여로 어느 번역기보다도 빠르고 정확한 번역결과를 제공해 줄, 집단지성 애플리케이션, '플리토'는 T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플리토' 앱 다운로드 : http://bit.ly/1FIvEUB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