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탑툰, 독자 의견 청취 가능한 '웹툰 의견 보내기' 서비스 실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6.01.13 13:42

탑코믹스에서 운영하고 있는 웹툰 전문 플랫폼 '탑툰'이 그동안 작품에 대해 의견을 보내고 싶어도 이렇다 할 문의처가 없어 불편하다는 유저들의 의견을 받아들여 작품의 한 회차마다 의견을 보낼 수 있는 '웹툰 회차 의견 보내기'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웹툰 회차 의견 보내기'는 독자들과의 소통, 작품 개선을 위해 연재중인 170여 개 작품 및 이후 연재될 작품 전체에 적용된다. 웹툰을 감상하는 독자들은 자신이 본 회차 또는 작품에 대한 개선, 불만 등의 다양한 의견을 보낼 수 있고 이를 편집부가 접수하여 작가와 상의해 반영되는 형태로 이루어진다.

이를 계기로 작품을 담당하는 PD들은 독자들이 원하는 작품의 방향과 작가들이 원하는 방향에 대해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고 미처 알지 못했던 부분에 대해 체크할 수 있게 된다. 그에 따라 '웹툰 회차 의견 보내기' 서비스는 독자와 작가 그리고 플랫폼 간에 삼박자 소통을 이루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탑툰'은 그동안 인간의 본성을 다룬 내용을 로맨스나 드라마, 판타지 장르 위주로 선보였으나 최근 범도, 청소부K, 언노멀 등 무료 위주의 고퀄리티 콘텐츠를 선보이면서 독자들의 선택폭을 넓히고 있다.

'탑툰'의 김춘곤 대표는 "앞으로도 독자들과 작가 그리고 플랫폼 간에 거리를 좁기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할 것"이라며 "독자들에게 받은 피드백과 콘텐츠 팀의 역량을 통해 재밌고 작품성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웹툰 전문 플랫폼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