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5.12.07 17:11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한국마이팜제약, 마이건설 회장)가 12월 3일(목) 세빛섬 플로팅 아일랜드 컨벤션에서 '스포츠닥터스 2015 후원의 밤' 및 '제 2회 스포츠 의료봉사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후원과 봉사를 한 사람에게 시상하는 봉사대상은 아이러브 안과 박영순 원장이 수상했으며, 명예공로상은 가든파이브 웨딩 최용섭 회장이 수상했다.
그 외 의료봉사부문 최우수상에는 삼성서울병원 김성주 교수, 삼성서울병원 김은상 교수, 공로상에는 최병기치과 최병기 원장, 삼성서울병원 영상의학과 황준호 방사선사, 삼성서울병원 송상용 교수, 이석참바른메디컬그룹의 이석 원장이 수상했다.
스포츠부문 최우수상은 우생순 신화 임오경 감독, 공로상에는 마라톤 선수 출신 이봉주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더불어 문화예술부문 공로상은 대한가수협회 김흥국 회장과 LINE ON STAR 나일봉 대표, 군포필하모닉오케스트라 김홍기 단장, 탤런트 현영이 수상했다.
이와함께 특별행사로 이날 사회를 맡은 방송인 현영의 1억원 후원식도 함께 진행했다.
그동안 현영은 기부뿐만 아니라 여러 봉사활동 및 행사에 참여하며 스포츠닥터스의 다양한 나눔 활동에 동참해 왔다. 또한 평소에 지속적인 봉사활동과 남모르게 선행을 베풀고 있는 것으로 이름나 있다.
현영은 이번 후원식을 통해 "내년 스포츠닥터스의 의료봉사를 위해 1억원을 후원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닥터스 측은 "현영씨가 이렇게 큰 후원을 해 주셔서 매우 감사드리며 후원금은 내년 국내외 의료봉사에 매우 유용하게 쓰일 것이다"라고 감사를 전했다.
*스포츠닥터스 2015 후원의 밤 - 스포츠닥터스 의료봉사활동의 과거와 현재의 발자취를 되짚어보고, 새로운 도약을 기원하며 스포츠닥터스의 봉사활동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감사하는 자리이다.
*스포츠 의료봉사대상 시상식 - 의료 및 스포츠, 문화예술 분야에서 공로가 인정되거나 봉사에 기여한 바가 큰 사람들을 선발하여 포상하고 축하하는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