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5.12.02 09:00
그동안 미분양 아파트 물량이 넘쳤던 김포의 부동산 시장이 다시 뜨거워지고 있다. 올해 분양 호조세와 맞물려 김포도시철도 사업과 2020김포도시 기본계획이 확정되면서 오랫동안 지속되었던 미분양이 해소될 만큼 김포 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띄고 있다.
저렴한 아파트값과 최근 늘어난 수요로 인해 김포 한강신도시 아파트 가격은 강세를 보이고 있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올해 5월까지 2기 신도시 5곳 중 한강신도시의 아파트값 상승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강신도시의 아파트 값은 1월 3.3㎡당 955만원에서 5월 3.3㎡당 985만원으로 3.14%나 올랐다.
이런 경향은 2018년 김포도시철도 개발 사업이 완료되면 한강신도시에서부터 김포공항역까지 총 23.63km구간에 걸쳐 총 9개의 역이 개통될 예정이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한강신도시를 기점으로 김포공항역까지 20분대에 주파 할 수 있고 강남까지도 50분대에 도달할 수 있는 점이 가격에 반영되었다고 볼 수 있다.
최근 (주)아이에스동서가 김포 한강신도시 2개 블록(Ac-18∙Ab-20블록)에 '김포 한강신도시 에일린의 뜰'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 중에 있다. 한강신도시 지역 내 첫 선을 보이는 만큼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후속분양의 성공을 위해 특별히 공들여 내놓은 상품이라고 한다.
서울 도심지역보다 저렴한 분양가로 쾌적한 자연환경, 우수한 학군, 풍부한 생활 인프라까지 누릴 수 있고 조건 좋은 중소형 아파트를 노리는 투자자들까지 급증해 뜨거운 반응이 연일 계속되고 있다. 그 이유로는 동일평형 대비 김포내 최대 서비스면적 공급에 인근 매매가보다 약 4천~5천만원가량 낮게 분양가를 책정한 것이 인기몰이 요인 중의 하나이다.
에일린의 뜰 모델하우스에서는 한강신도시 내 운양지구에 위치한 '리버 에일린의 뜰'과 구래지구에 위치한 '레이크 에일린의 뜰' 2곳의 분양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운양지구 Ac-18블록에 위치한 '리버 에일린의 뜰'은 지하 2층~지상 21층 7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기준 △73㎡ 75가구, △84A㎡ 102가구, △84B㎡ 262가구 등 총 439가구로 구성된다.
구래지구 Ab-20블록에 위치한 '레이크 에일린의 뜰'은 지하 1층~지상 18층 총 10개동, 전용면적 기준 △73㎡ 115가구, △84A㎡ 215가구, △84B㎡ 248가구 등 총 578가구로 구성된다.
김포 한강신도시는 건설사들의 특화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새로 공급되는 단지들의 평면이 상향평준화 되고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특히 특화공간으로 주목 받던 발코니드레스룸, 부부욕실, 팬트리형 수납공간, 알파룸 등이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갖춰진 아파트들이 많이 등장했다.
이처럼 특화공간이 보편화되면서 소비자들이 더욱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놓기 시작했고, 실수요자들의 만족을 위해 건설사들이 이를 적극 수용한 원 플러스 원(1+1) 특화설계를 선보여 눈길을 끄는데 1+1 특화설계는 수요자가 필요로 하는 공간을 하나 더 제공하는 것으로 실용성이 강조됐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 하다.
'리버 에일린의 뜰'단지는 운양지구의 중심상업지 인프라를 누리는 동시에 장기지구 중심지가 인접해 롯데마트, 김포 패션아울렛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레이크 에일린의 뜰'단지는 한강신도시 유일의 호수공원이 단지를 둘러싸고 있고, 단지 바로 앞으로는 가마지천이 흘러 쾌적한 주거환경을 즐길 수 있다. 여기다 김포 한강스포츠센터가 인접해있어 수영장 및 휘트니스 등 다양한 문화생활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에일린의 뜰이 위치한 김포 한강신도시는 서울과 인접해있고 합리적인 분양가격으로 서울 강서구의 전세 값 수준에 아파트를 구매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밝혔다. 이어 "향후 김포한강신도시는 김포 도시계획으로 인한 미래가치도 무궁무진해 마감까지 뜨거운 분위기를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포 한강신도시 '에일린의뜰' 모델하우스 방문은 사전예약을 실시하고 있으며, 에일린의 뜰 분양가격 및 기타 문의 상담도 가능하다.
분양문의: 1600-29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