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형아파트 마지막 기회, 김포한강신도시 '에일린의 뜰' 마감임박

      입력 : 2015.11.30 09:15

      김포 한강 신도시는 서울 도심 지역 접근성이 우수하고 분양가도 비교적 저렴해 전세난이 기승을 부리는 현 시점에서 경쟁력을 갖춘 지역으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각종 개발 호재와 기반시설도 풍부하고 향후 주거인프라도 지속적으로 확충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거래가 빈번하고 향후 집값상승 가능성도 높고, 환금성도 뛰어나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저렴한 아파트값과 최근 늘어난 수요로 인해 김포 한강신도시 아파트 가격은 강세를 보이고 있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올해 5월까지 2기 신도시 5곳 중 한강신도시의 아파트 값 상승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강신도시의 아파트 값은 1월 3.3㎡당 955만원에서 5월 3.3㎡당 985만원으로 3.14%나 올랐다.


      이에 따라 수도권 미분양 아파트 또한 서울 생활권이 가능해 전세민 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수도권 아파트 분양이 한창인 가운데 수도권 미분양 아파트 중 눈여겨 볼만한 곳으로는 김포 풍무2차 푸르지오, 김포한강신도시 KCC 스위첸 2차, 김포 한강신도시 대림이편한세상, 김포한강신도시 아이파크, 김포한강신도시 반도 유보라5차, 파주 운정 센트럴 푸르지오 등이 있다.


      이 가운데 김포 신도시는 교통 인프라를 대거 확충하면서 수도권 집값 상승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어 주목도가 더 높다.


      김포는 서울 도심과 불과 25km 내외로 도심지로의 출퇴근이 쉬워 직장인들의 출퇴근 덜어준다. 도시철도 개통으로 강남까지 50분대면 도달할 수 있는 교통 호재에도 인근에 위치한 마곡지구 등에 비교해 훨씬 저렴한 가격을 자랑해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2018년까지 인구 50만명을 넘어서는 자족도시로서의 기틀을 마련하고 2020년에는 도시기본계획에 따라 한강시네폴리스 조성사업, 고촌 의료복합관광단지, 종합스포츠타운, 공해업종 분리를 위한 산업단지 건설, 아트빌리지 조성사업 등 다양한 개발사업도 추진 예정이어서 그 가치는 나날이 오르고 있다.



      이런 가운데 현재 인기 고공행진 중인 '김포 한강신도시 에일린의 뜰'은 서울 도심지역보다 저렴한 분양가로 쾌적한 자연환경, 우수한 학군, 풍부한 생활 인프라까지 누릴 수 있고 조건 좋은 중소형 아파트를 노리는 투자자들까지 급증해 물량 품귀현상이 계속되고 있다. 인근 매매가 보다 약 4천~7천만원 가량 분양가를 낮게 책정한 것이 인기몰이 요인이다.


      전국에서 분양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아이에스동서가 김포 한강신도시 2개 블록(Ac-18, Ab-20블록)에서 중소형으로만 구성된 ‘한강신도시 에일린의 뜰’을 동시분양 중이다. 두 단지를 합치면 총 1,017가구 규모로 김포 한강신도시 내 '에일린의 뜰' 브랜드타운을 형성할 전망이다.


      지난 5월 아이에스동서가 하남에서 공급한 '하남 유니온시티 에일린의 뜰'이 총 591가구 모집에 4,025명이 접수하며 1순위 평균 6.81대 1로 1순위 청약을 마감했다. 이어 계약시작 4일 만에 분양완판을 거두며 흥행신화를 이룬 터라 수요자들의 관심이 더욱 뜨겁다.


      Ac-18블록에 위치하는 '한강신도시 리버 에일린의 뜰'은 지하 2층~지상 21층 7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기준 △73㎡ 75가구, △84A㎡ 102가구, △84B㎡ 262가구 등 총 439가구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장기지구 중심상업지구가 인접해 롯데마트, 김포 패션아울렛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도보권에 혁신학교로 지정된 푸른솔중, 김포제일고가 인근에 있고, 모담산 근린공원 및 한강 생태공원도 인접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Ab-20에 위치하는 '한강신도시 레이크 에일린의 뜰'은 지하 1층~지상 18층 총 10개동, 전용면적 기준 △73㎡ 115가구, △84A㎡ 215가구, △84B㎡ 248가구 등 총 578가구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김포도시철도 마산역(예정) 도보역세권 단지로 교통환경이 뛰어나다. 한강신도시 유일의 호수 공원이 인접하고 남측 단지 바로 앞으로 가마지천이 흘러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또 솔터초, 은여울중, 솔터고를 도보로 이용 가능해 학군이 우수하다.


      아이에스동서는 입주민 생활에 최적화된 와이드 혁신설계를 적용할 전망이다. 두 블록 모두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배치와 판상형 위주로 설계해 일조권은 물론 통풍을 극대화했다.


      입주는 '한강신도시 리버 에일린의 뜰' 2017년 12월, '한강신도시 레이크 에일린의 뜰' 2017년 10월 예정이다.


      사전 전화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는 모델하우스를 방문하시는 분들에게는 특별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문의: 1566-2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