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5.11.24 09:17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한국마이팜제약, 마이건설 회장)는 11월 19(목)일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회장 한헌수 숭실대학교 총장)와 글로벌 의료사회봉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대, 연세대, 단국대 등 전국 239개 대학 총장과 대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는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이하 대사협)는 1996년 9월에 창립되어 대학생들이 사회봉사 참여를 통해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배워 글로벌 청년리더로 성장하고, 실천하는 지성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쓰고 있으며 회원교들의 연합을 통해 대학생 자원봉사 동아리, 전공학문 연계봉사활동, 대학생해외봉사단 파견사업, 해외봉사활동 프로그램 등 체계적인 사회봉사 교육을 지원한다.
대사협 한헌수 회장은 "스포츠닥터스와의 협약은 스포츠닥터스 글로벌 프로그램과 국내외 봉사활동 및 국제 리더십 프로그램 등에 참여하여 대학생들이 글로벌 감각을 키우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하여 대학생 사회봉사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하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대학생 의료 사회봉사활동 추진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고, 양측 모두 국내외 봉사활동과 행사에 적극 참여 및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은 "대학생들이 스포츠닥터스 UN리더십 컨퍼런스, 미국 의회 챌린지 프로그램 및 美 참전용사 의료봉사 등에 적극 참여하여 국제적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하며, 저개발국 국제의료봉사 및 소외된 계층을 위한 국내 의료봉사에 참여하여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배우고 봉사하는 차세대 인재로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 C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