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카카오, '쇼핑하우' 모바일웹 서비스 개편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10.28 09:56

카카오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쇼핑 서비스 '쇼핑하우'의 모바일 웹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28일 밝혔다. '쇼핑하우'는 상품 최저가 검색, 인기 상품 추천 등 유용한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쇼핑 중개 서비스로, 오픈마켓과 백화점, 소셜쇼핑 및 소호몰 2만여 곳, 2억여 개의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개편은 증가하고 있는 모바일 이용자들의 사용 편의성과 니즈를 고려해 이루어졌다. 모바일웹 홈 화면에서 트렌디한 인기 상품과 이용자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랭킹' 코너를 신설해 쇼핑하우에서 자주 찾고 클릭하는 대중적인 추천 상품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쇼핑하우' 모바일웹은 개개인의 관심사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검색 기능을 제공하며 이용자의 최근 검색 이력을 바탕으로 추천 키워드와 관련 상품을 보여준다. 이밖에 기획전/핫딜/트렌드 등 기존 코너들도 UX를 개선과 함께 상품 이미지 퀄리티를 높이는 등 다양한 편의 요소를 배치했다.


카카오 문규동 뉴커머스팀장은 "이번 개편은 개인 맞춤형 추천 상품과 대중들의 선호 상품을 다양하게 보여줌으로써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쇼핑 트렌드와 이용자 니즈에 발맞추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과 개편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