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LG전자, 'LG 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 공개⋯스마트폰 없이도 LTE 통신 지원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10.01 13:52

LG전자는 롱텀에볼루션(LTE) 통신기능을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웨어 스마트워치 'LG 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을 1일 공개했다.

'LG 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은 스마트폰 없이도 단독으로 LTE 음성통화, 메시지 송·수신 등이 가능하다. 해당 제품은 안드로이드 4.3(젤리빈)과 iOS 8.2 이상의 모든 스마트폰과 연동 가능하다.

LG전자는 이 제품에 원형 메탈 몸체와 몸체 측면에 3개의 물리버튼을 적용했다. 연락처 검색(위), 애플리케이션 선택화면 진입(가운데), LG헬스 앱 실행(아래) 등 다양한 기능을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LG 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은 스페이스 블랙, 럭스 화이트, 오팔 블루, 시그니쳐 브라운 등 4가지 색상의 스트랩을 지원한다. 국내에선 겉면에 가죽을 별도로 입힌 시그니쳐 브라운 색상만 출시될 예정이다.

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장(사장)은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가장 앞서 원형 디자인 트렌드를 주도해 왔듯, 이번 제품에도 편의성, 호환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라며 "안드로이드 웨어 기반 스마트워치 하나만으로도 자체 통신이 가능한 시대를 열었다는 데에 의미가 깊다"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