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캠프모바일, 그룹형 SNS '밴드' 글로벌 다운로드 5천만 돌파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9.30 16:10

네이버 자회사 캠프모바일의 그룹형 SNS '밴드'가 5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최근 대만과 인도 등에서 이용자가 늘어나면서 현재 밴드는 전세계 178개국에서 사용되고 있다.

밴드는 지난 3월, 글로벌 시장에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해 지인 기반 폐쇄형 밴드 외에 누구나 관심사에 따라 참여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을 추가했다. 이후 공개 커뮤니티 밴드가 50만개 이상 생성됐다. 국내에서는 지난 3월 대비 총 체류시간이 8400만분 이상 증가했다.

특히 밴드는 대만과 인도에서 이용자가 늘고 있다. 최근 3개월 간 밴드 신규가입자 중 대만(8.6%)과 인도(9.3%)의 증가폭이 두드러졌다. 두 지역에서는 지난해 8월과 비교해 각각 370%, 1422% 이상 다운로드 수치가 증가했다.

이람 캠프모바일 대표는 "국내 모바일 서비스에서 5000만 누적 다운로드는 '글로벌'이라는 태그를 붙일 수 있는 상징적 의미를 갖는다"며 "국내 이용자들이 밴드를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임과 동시에 하반기부터는 대만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사용성 개선과 마케팅에 집중해, 글로벌에서도 통하는 모바일 서비스로 밴드를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밴드는 지난 19일 미국, 홍콩, 인도 등 글로벌 13개국 구글 플레이에서 '금주의 추천앱'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