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라인뮤직,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공유하는 '모두의 플레이리스트' 기능 업데이트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9.21 09:34

라인 뮤직 주식회사가 정액제 음원 서비스 '라인뮤직'에서 자신이 만든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라인뮤직 전체 사용자에게 공개할 수 있는 '모두의 플레이리스트' 기능을 추가했다.

'라인 뮤직'은 전세계 인기음악 순위와 신보를 비롯한 150만 곡 이상의 음악을 즐기며 다른 이들과 소통할 수 있는 정액제 음악 서비스다.

라인 친구나 그룹 간 자신이 듣는 음악이나 플레이리스트를 서로 보내고 전송된 음악을 라인 앱에서 바로 들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음악을 중심으로 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자신이 좋아하는 취향 이외의 음악을 발견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개인이 작성한 플레이 리스트를 라인뮤직 서비스 전 사용자에게 공개하는 '모두의 플레이리스트' 기능을 추가했다. 20일부터 이용자들은 자신이 만든 플레이리스트 공개 여부를 설정할 수 있다.

공개로 설정한 플레이리스트 중 다른 이용자에게 호응을 많이 받은 플레이리스트는 '트렌드' 메뉴에서 노출돼 라인 메신저 상 지인이 아니더라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라인뮤직'은 지난 6월 일본 시장에서 처음 선보인 이후 8주 만에 74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