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사회공헌대상] 다양한 지원 시책 추진,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

    입력 : 2015.09.16 16:31

    [2015 사회공헌대상] 경기도 광주시



    경기도 광주시(시장 조억동)는 탁월한 지리적 접근성으로 기업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다양한 기업 지원 시책 추진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기업과 상생하기 위한 대책 마련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광주시는 지리적으로 서울 및 성남과 인접해 있다. 더욱이 중부고속도로, 3번국도, 현재 공사 중에 있는 성남~여주간 복선전철, 성남~장호원간 자동차전용도로 등으로 인해 사통팔달 교통 요충지로 발전하고 있다. 이러한 지리적 환경은 물류비 절감과 인력수급을 용이하게 해 공장설립 또는 창업을 원하는 기업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러한 관심의 바탕에는 광주시의 남다른 노력도 한몫했다. 광주시는 기업애로 신속처리, 기업마케팅 활동지원, 기업 인력난 해소, 시와 기업체 간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기업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광주시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광주시 기업 SOS 운영에 관한 조례'를 지난 2008년 제정했고, 매년 '기업 SOS 시스템 운영계획'을 수립해 유관기관 합동 현장방문, 원스톱 처리회의 등을 상시 가동해 왔다. 특히, '광주시·경제단체 상생협의체'를 올해 운영하며 기업 애로사항을 같이 공유하고, '손톱 밑 가시 힐링단'을 두고 기업의 규제개선을 위해 함께 움직이고 있다.


    이밖에도 지속적인 기반시설 확충을 위한 기업 인프라 개선사업을 실시하고, 여성CEO 멘토 활동 추진, 중소기업 제품 박람회 개최 등 다방면으로 기업 지원 서비스를 해오고 있다.


    조억동 광주시장은 "앞으로도 창의적인 시책발굴로 다양한 애로사항을 해결하여 고용창출과 뿌리부터 튼튼한 기업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