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사회공헌대상] 국제의료봉사단체 '스포츠닥터스'와 이웃사랑 실천

    입력 : 2015.09.16 15:28

    [2015 사회공헌대상] 한국마이팜제약(주)



    한국마이팜제약(회장 허준영)은 신약개발과 보급을 통한 인류건강 및 행복에 이바지한다는 이념으로 창립된 이래 태반제제 신약개발 분야를 이끌고 있는 기업이다.


    생명존중과 사회 환원을 기업의 최고 가치로 둔 한국마이팜제약은 전 임직원의 자발적 봉사활동 참여로 꾸준한 이웃사랑을 실천해 왔다. 또 20년 전부터 문화·예술 분야에 대한 후원은 물론 스포츠 선수들을 위한 장학금 수여 및 국가대표 선수들을 위한 영양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최근 10년 동안에는 UN DPI NGO 국제의료봉사단체인 스포츠닥터스와 연계, 국내외 의료봉사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소외계층을 위한 문화·예술 나눔 콘서트, 사랑의 밥 차 봉사활동, 남양주 외국인 복지센터 의료봉사활동, 장애인 마라톤 지원, 농어촌 의료 지원은 한국마이팜제약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 회사는 국내 봉사활동 이외에도 외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에도 적극적이어서 캄보디아, 필리핀, 베트남, 중국 등에서 의료봉사활동을 적극 펼쳐나가고 있다.


    한국마이팜제약 허준영 회장은 이번 사회공헌대상 수상에 대해 "막상 상을 받고나니 한편으로는 기쁘고 앞으로 사회봉사활동에 더욱 매진해야겠다는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