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사회공헌대상] 스포츠가 가진 힘, 사회적 약자위해 적극 활용

    입력 : 2015.09.16 15:17

    [2015 사회공헌대상] 아디다스



    글로벌 스포츠브랜드 아디다스(대표 쟝 미쉘 그라니에)는 '스포츠는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는 미션과 비전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아디다스가 추구하는 사회공헌 가치는 '청소년(Youth)', '스포츠(Sport)', '다 함께(Together)'다. 이를 바탕으로 '아디다스 마이드림 FC(adidas miDrean Foundation Class)', 리복의 '복스(Boks, build our kid's success)', 장애인 편의 매장환경 조성, 장애인 채용 등 청소년과 지역사회, 사회적 약자를 위한 활동을 실천한다.


    '아디다스 마이드림 FC'는 저소득층 아동을 대상으로 한 전문적인 축구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아이들의 건강한 정신과 신체발달을 돕고, 더 나아가 재능 발굴의 기회를 제공한다. 아이들의 정서적인 교감과 안정을 위해 아디다스 임직원들이 드림코치가 되어 멘토 역할까지 해주기 때문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자존감, 심리적 행복감, 협동심 향상에 긍정적인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


    리복이 운영하는 '복스'는 정규 수업 전 뛰어 놀며 건강한 생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만든 0교시 아침 체육 활동 프로그램이다. 경쟁이 아닌 즐거운 상황에서의 신체활동을 통해 서로 협동하고 배려할 수 있으며, 두뇌활동을 최적화 시키고 체육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이 밖에도 장애인, 임산부, 유아 등 사회적 약자의 편의를 고려한 매장 환경을 조성하고 있으며, 장애인 고용에도 앞장서고 있다. 특히 장애인 구직자에 대한 아디다스 그룹의 열린 문화를 조성해, 2015년 대학생 인턴쉽에 장애학생을 위한 의무 채용률 20%를 달성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