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페이스북, 모바일에 최적화된 새로운 페이스북 페이지 공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9.10 13:18

페이스북이 지난 9일, 새로워진 페이스북 페이지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페이스북을 활용하고 있는 사업자들이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사업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새로운 디자인과 신규 기능이 추가되었다.


페이스북 페이지 화면의 커버 사진 하단에 첫 번째로 위치하게 되는 새로운 '행동 유도 버튼'은 고객들이 바로 예약을 할 수 있도록 하거나, 온라인 쇼핑 사이트로 연결하는 등, 페이스북 페이지를 활용하는 사업자들의 사업 목표 달성을 돕는다. 고객과 상품 및 서비스를 바로 연결하는 '지금 전화하기', '메시지 보내기', '문의하기' 등의 행동 유도 버튼이 현재 시범 서비스 중이며, 향후 세분화된 기능을 추가해 업종에 따른 사업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또한, 분야와 관계없이 동일한 정보를 보여주던 페이스북 페이지에 각 사업자들이 자신의 업종에 정보를 강조할 수 있는 별도의 섹션을 추가할 수 있게 됐다. 새롭게 공개된 두 가지 섹션은 기업들이 자사의 페이스북 페이지 최상단에 상품을 게시할 수 있는 '숍 섹션'과 서비스 리스트를 게시할 수 있는 '서비스 섹션'이다.


페이스북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통한 접속이 늘어났음을 감안해, 페이지의 레이아웃을 모바일에 최적화시켜 화면을 여러 차례 스크롤 하거나 클릭하지 않고도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면, 사진이나 동영상 탭과 마찬가지로 각 페이지의 섹션 역시 탭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또 페이지의 첫 화면인 '홈' 탭은 각 섹션의 주요 내용을 모아 페이지에 처음 방문하는 이용자에게 기업의 핵심 정보를 한눈에 제공할 예정이다.


페이스북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뉴스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