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닥터스, 대전교도소 교정시설 '의료 봉사 나눔'

    입력 : 2015.09.08 14:48

    (사)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한국마이팜제약/마이건설 회장)는 법무부 교정본부와 진료지원 MOU 협약을 맺은 교정시설 수용자 의료처우 향상을 위한 의료봉사협약을 지난 4일 대전교도소(소장 김정선)와 체결했다.


    대전교도소 의료 진료에는 수용자들 중에서 형편이 어려워 의료 진료를 받지 못하는 수용자들 위주로 먼저 치료가 진행되며, 내과적인 진료는 물론 외과적인 수술치료를 포함해 치아문제로 오랫동안 고통받은 수용자를 위한 기형적 치아 치료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무료 의료지원은 오는 10월부터 진행한다.


    홍순철 사회복귀과장, 이준호 의료과장, 허준영이사장, 김정선 소장, 최병록 총무과장


    이날 대전교도소 김정선 소장은 "의료비용 부담능력이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용자들이 많아 여러 가지로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렇게 사회적으로 연계된 스포츠닥터스를 통해 의료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어 너무 감사하다"고 뜻을 전했다.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은 "법무부와 의료지원 협약을 맺고, 그간 삼성서울병원을 비롯하여 국내 최고의 대학병원 의료진들을 확보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해왔다"며 "수용자들이 가장 많은 대전교도소부터 의료지원을 할 수 있게 되어 다행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스포츠닥터스는 홍보대사인 영화배우 정준호, 하지원, 임성민, 가수 인순이씨를 비롯한 마라토너 이봉주 감독, 빙상 안현수, 제갈성렬, 축구 이근호, 야구 나지완 선수 등이 참여해 3천여명 대전교도소 교정센터 교화자들을 위한 비전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