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제 1회 게임아이디어 공모전 우수 5개팀 선정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9.03 14:28

- 보육기업 선정, 입주 기회 제공, 멘토링 등 다양한 혜택 제공 예정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임덕래, 이하 경기센터)가 창업 5년 이하의 스타트업 기업 및 예비 창업팀의 발전과 육성을 위해 약 한 달간 진행한 '제 1회 게임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 5개팀을 선발했다.

경기센터가 주최하고 한국게임협동조합, 한국모바일게임발전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서는 매니아마인드(1등, 리얼타임 온라인 멀티플레이 액션RPG), 파이브스타게임즈(2등, 실시간 기상정보 접목 모바일 3D 낚시 게임), 다누온(3등,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기는 모바일 리듬액션 게임), 매드오카(4등, 캐주얼 파티액션 RPG 게임), 골든피그엔터테인먼트(5등, 일상의 물건 가격을 맞추는 게임) 등 5개사의 아이디어가 채택됐다.

경기센터는 공모전 모집기간 동안 지원한 총 63개팀 중에서 서류심사로 10개 팀을 선발하고, 전문 심사위원들이 1차, 2차 평가를 5개팀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최종 선정된 5개팀은 경기센터의 보육기업으로 멘토링, 엑셀러레이팅, 자금투자, 해외 진출 기회 등 센터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예정이다.

이 외에도 경기센터는 우수한 아이디어를 제출하는 참가자들에게는 1등 500만원, 2등 300만원, 3등 200만원, 4, 5등 100만원씩 총 1,200만원의 상금을 부여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을 주최한 경기센터는 공모전이 단순 아이디어 발굴에 그치지 않고, 실제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선발팀을 육성하는 점이 기존 공모전들과 차별화된 점이라며, 스타트업 및 예비 창업팀의 성공을 위한 지원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