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눈에 띄는 앱] 자주 찾는 앱, 흔드는 동작으로 빠르게 찾는다 'Shakit-흔들어라 쉐킷'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8.26 16:28

대형 마트에서 장을 본 A씨는 오늘도 포인트 적립에 실패하고 말았다. 포인트 적립을 위한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을 찾으려 스마트폰 메뉴를 샅샅이 훑었지만 도통 찾을 수 없었고, 뒤에서 느껴지는 대기자들의 따가운 시선에 앱 찾기를 포기해야 했기 때문이다. 결국 좀 더 잘 보이는 곳에 자주 쓰는 앱을 위치한 A씨. 그러나 마음대로 안 되는 급한 상황에서의 앱 찾기는 또다시 A씨를 패닉상태에 빠뜨린다. 매번 스마트폰 내 앱 찾기에 어려움을 겪는 A씨와 같은 사람들을 위해, 원하는 앱을 찾아 실행하는 좀 더 빠르고 간편한 방법은 없을까?

'Shakit-흔들어라 쉐킷'은 휴대폰을 흔들기만 하면 사용자가 미리 설정해둔 '바로가기' 앱 목록이 나타나 자주 사용하는 앱의 빠른 실행을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사용자는 앱 사용 빈도에 따라 '바로가기'에 나타날 앱의 목록을 직접 편집할 수 있으며, 색상 테마, 민감도 등을 통해 사용자에 최적화된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Shakit-흔들어라 쉐킷'을 실행하면, 사용자가 '바로가기' 목록에 원하는 앱을 추가할 수 있도록 심플하면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가 나타난다. 사용자는 화면 하단에 위치한 '+'버튼을 눌러 스마트폰에 다운로드된 전체 앱 목록을 볼 수 있으며, 빠른 실행을 원하는 앱들을 '바로가기' 목록에 추가할 수 있다. '바로가기' 목록 편집이 완료 후, 사용자는 스마트폰을 가볍게 흔드는 동작만으로 별도의 조작 없는 빠른 앱 실행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만약 보다 정확한 기능 구동을 위해 휴대폰을 흔드는 감도를 설정하고 싶다면 '민감도 설정'을 선택하면 된다. 0~10000까지의 숫자로 민감도를 설정할 수 있는 '슬라이더' 방식, 사용자가 직접 흔들어 감도를 설정할 수 있는 '직접 흔들기' 방식 등을 활용하면 사용자를 고려한 상세동작 설정이 가능하다. 만약 다른 앱의 구동 중 사용자의 실수로 '바로가기' 창이 뜨는 것을 방지하고 싶다면, '팝업제한 어플 설정' 기능을 활용하면 된다. 사용자는 '바로가기' 팝업 창이 원하는 앱의 실행 도중 등장하지 않도록 제한함으로써, 앱의 오작동으로 인한 불상사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흔드는 동작을 통해 자주 찾는 앱 목록을 팝업으로 제공하여 사용자의 빠르고 간편한 앱 구동을 도와줄 'Shakit-흔들어라 쉐킷'은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Shakit-흔들어라 쉐킷' 앱 다운로드 : http://bit.ly/1JxxXQ5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