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LG유플러스,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나우' UI·UX 전면 개편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8.26 15:14

LG유플러스는 이용자들의 편의를 높이고자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나우의 사용자환경(UI)과 사용자경험(UX)을 전면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우선 '페이나우' 앱의 전반적인 메뉴 구성을 단순화했다. 직관적인 디자인과 단순한 메뉴 구성으로 이용자들이 쉽게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거나 이동할 수 있어 서비스 이용이 편리해졌다.

특히 '페이나우'의 가맹점을 앱 내에서 바로 확인하고 연결할 수 있게 됐다. 종합쇼핑몰, 의류, 뷰티 등 총 12개의 카테고리로 분류해 카테고리 별 가맹점 확인이 가능하며, 가맹점 선택 시 해당 쇼핑몰로 연결된다. 또 결제 시 해당 가맹점에서 이용 가능한 할인 목록을 표시해줘 즉시 할인 혜택도 챙길 수 있다.

'페이나우' 결제 절차도 변경했다. 모바일 쇼핑 시 '페이나우' 선택 후 자동으로 앱이 실행되면 결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로그인 인증 후 바로 결제 완료 처리가 된다. 상세 구매 내역 확인 후 결제 승인을 하는 기존 이용자들에게 익숙한 결제 절차를 반영한 것이다.

PC에서 '페이나우'를 결제수단으로 선택할 경우도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기존 4단계의 결제 과정을 '결제 알림 푸시 → 구매내역 확인/승인 → 로그인 인증/완료' 3단계로 간소화했다.

또 비회원이 결제 진행 중 '페이나우'를 이용하고자 하면, 설치 및 가입 후에 처음으로 돌아가 결제 요청을 다시 해야지만 결제할 수 있었던 것과 달리, 설치 및 가입 후 바로 결제 승인으로 넘어갈 수 있도록 변경해 이용자의 번거로움을 덜도록 했다.

LG유플러스 손종우 e-Biz사업담당은 "3초 결제 페이나우 이용자들이 보다 더 편리하고 빠르게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UI 및 UX를 대폭 개편한 것"이라며 "향후에도 이용자들의 편의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페이나우(간편결제) - 쇼핑할 때 할인' 앱 다운로드 : http://bit.ly/XuhUyn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