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다음카카오, '카카오톡 이모티콘 스토어' 전면 개편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8.25 13:14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이석우)는 매월 2천700만 명이 방문하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스토어를 전면 개편했다고 25일 밝혔다.


2013년 10월 이후 2년 만에 진행된 대규모 개편이다. 세부적으로는 2천여 종에 달하는 이모티콘을 카테고리별로 분류해 '카카오프렌즈', '웹툰', '소녀감성' 등 세부 카테고리별로 찾아볼 수 있게 했다. 또 기존 하위 메뉴로 숨어있던 '신규'와 '인기' 이모티콘 목록을 상위 메뉴로 빼서 더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첫 화면에는 이용자와 친구들의 이모티콘 구매, 사용 및 클릭 패턴을 분석해 이용자가 좋아할 만한 이모티콘을 추천해주는 'ㅇㅇㅇ님에게 추천해요' 영역을 추가했다. '베이비 이모티콘', '솔로전용 이모티콘' 등 재미있는 상황 및 주제별 이모티콘 컬렉션을 추천해주는 '이런 이모티콘 어때요' 영역도 선보였다. 또 유행에 민감한 이용자를 위해 '실시간 급상승' 영역도 추가했다. 가장 주목받고 있는 이모티콘을 실시간으로 확인해볼 수 있다.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이용자가 좋아하는 이모티콘을 쉽게 찾아 사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이용자는 카카오톡에서 한결 풍부한 감정 표현과 대화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이모티콘 스토어 업데이트는 안드로이드용이 먼저 이뤄졌으며 iOS용은 조만간 진행될 예정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