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트위터, 신규 광고 상품 '트위터 오디언스 플랫폼'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8.21 09:46

트위터는 트위터상 광고를 파트너 앱들에 노출되는 모바일 앱 광고로 전환시켜주는 '트위터 오디언스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20일(현지시간) 밝혔다.


새로운 플랫폼을 활용하면 프로모션 트윗, 프로모션 영상 등의 형태로 트위터에 광고를 집행한 후 트위터뿐만 아니라 전 세계 트위터 파트너 앱들에도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게 된다. 트위터 파트너 앱은 트위터가 운영하는 모바일 앱 광고 네트워크인 모펍 마켓플레이스에 등록된 앱으로 해당 앱들의 사용자 수를 합치면 7억명에 달한다.


트위터에서 광고로 집행된 콘텐츠가 파트너 앱에서 보이는 방법도 여러 가지로 변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트위터 내에서는 프로모션 트윗의 형태로 노출되는 광고를, 모바일 앱에서는 영상 광고, 네이티브 광고, 배너 광고, 전면 삽입 광고 등의 형태로 노출시킬 수 있다.


모바일 앱에 노출되는 광고에도 관심사, 지역, 성별, 타임라인 상의 키워드, 사용 디바이스 등 트위터 광고에 적용되던 타겟 설정이 그대로 적용된다. 또한 광고 목표 역시 앱 설치, 재반응 유도, 영상 시청수, 반응 유도 등으로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다.


한편, 트위터는 미국 메이시스 백화점, 삼성모바일UK 등 일부 광고주들을 대상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광고 플랫폼의 사전 테스트를 실시한 바 있다. 그 결과 메이시스 백화점의 경우, 새로운 플랫폼을 통한 광고가 이전 광고에 비해 도달은 2배로 늘면서 반응당 비용(CPE)은 30%가량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트위터 오디언스 플랫폼 관련 자세한 안내는 트위터 코리아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