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NHN엔터, 간편결제 '페이코' 8월1일 출시…20만개 가맹점 확보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7.30 15:25

NHN엔터테인먼트는 이달 30일 소공동 프라자 호텔 그랜드볼륨에서 간담회를 갖고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의 8월 1일 정식 출시를 발표했다.


'페이코'는 아이디와 6자리의 비밀번호 입력의 스마트폰 간편 터치만으로도 온·오프라인에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페이코'는 기존 간편결제 서비스들이 온라인 쇼핑몰 전용이었다면 대형마트, 카페, 베이커리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페이코'의 오프라인 결제는 근거리무선통신(NFC) 터치 방식으로, 스마트폰에 '페이코'앱을 설치, 신용·체크카드, 티머니 등 주로 사용할 간편결제 수단을 사전 등록한 후 결제 시 각 상점에 비치된 티머니 단말기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기만 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신용카드 이에도 체크카드, 휴대폰결제, 바로 이체, 무통장 입금, 쿠폰 등 국내 최다 결제 수단을 제공한다.


'페이코'는 실용적이고 편리한 기능도 갖췄다. 제품 택에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어 바로 상품을 결제하거나 티머니 선물 기능, 플라스틱 카드의 티머니를 모바일로 잔액을 이전할 수 있다.


NHN엔터는 9월부터 오프라인 결제가 시행되며, 티머니 가맹점 외에도 자체 페이코 동굴(결제단말기)를 제작 2017년까지 30만대를 배포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2016년 800만 결제 회원, 2017년 1000만 결제회원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김동욱 NHN엔터 페이코사업 본부장은 "8월 대규모 마케팅을 통해 이용자 확보와 가맹점 확대에 주력해 올 연말까지 500만 결제회원을 확보할 생각"이라며 "타겟, 크로스 마케팅을 전개해 NHN엔터만의 특징을 살려 '페이코'를 시장에서 안착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AYCO - 페이코' 앱 다운로드 : http://bit.ly/1JSR6rV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