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눈에 띄는 앱] 스마트폰 안에 나만의 스튜디오가 펼쳐진다, '포켓스튜디오'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7.22 14:18

각종 시험 응시와 인턴 지원으로 바쁜 방학기간. 이번 여름 방학 또한 많은 대학생들이 경력을 쌓기 위한 지원서 작성에 한창인 모습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지원서 작성에 꼭 필요한 것 중 하나가 증명사진. 그러나 막상 가지고 있는 사진을 찾아보면 너무 옛날 사진이거나 현재 모습에 비해 왠지 어색하고 부자연스러운 사진 만이 남아있을 뿐이다. 사진관에 간다 한들 맘에 드는 사진을 얻을 수 있다는 보장 또한 없는 터, 사진관에 가지 않고도 전문가가 찍은 듯 자연스럽고 내 맘에 드는 증명사진을 가질 수 있는 방법은 어디 없을까?

'포켓스튜디오-증명사진, 여권사진, 운전면허, 이력서, 인화'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증명사진, 여권사진 등 원하는 용도의 사진으로 만들어 배송해주는 앱이다. 특히 자기가 마음에 드는 사진을 골라 증명사진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과 전문가의 보정 작업으로 사진관에 가지 않고도 사진관에서 찍은 듯 한 품질의 사진을 얻을 수 있다는 면에서 유용한 활용을 기대할 수 있다.

앱을 실행하면 메인 화면 하단에 직관적인 형태의 기능이 구성돼 있다. '가이드' 메뉴를 클릭하면, 사진 촬영 방법, 다양한 사진의 규격, 앱 서비스 사용에 대한 내용이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으며, '튜토리얼 모드'를 통해 앱이 제공하는 촬영 기능을 미리 연습해볼 수도 있다. '가이드'메뉴를 통해 앱의 사용방법을 확인했다면, 하단 메뉴 중앙의 '카메라' 메뉴를 통해 촬영을 시작하면 된다. '카메라' 버튼을 누르면 추천 배경 설명과 함께 얼굴의 위치 및 몸의 각도를 잡아주는 가이드 선이 화면에 표시되어, 사진 전문가가 아니어도 자연스러운 사진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카메라 설정에는 타이머는 물론 연속촬영 기능까지 있어 짧은 순간의 사진을 얻는데도 유용하다. 촬영이 끝난 후, 특정 사진을 증명사진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갤러리' 메뉴에서 현재까지 촬영한 사진들 중 원하는 사진을 고르면 된다. 사진은 최대 2장까지 선택이 가능하며 증명사진으로의 출력을 희망하는 사진에 체크 표시를 한 후 화면 하단의 '주문하기'를 누르면 사진 주문이 완료된다. 사진의 주문 비용은 4900원으로, 사용자는 배송비만으로 원하는 사진을 받아 볼 수 있다.

사진관에 가지 않고도 내 마음에 꼭 드는 이력서 사진을 얻을 수 있는 앱, '포켓스튜디오-증명사진, 여권사진, 운전면허, 이력서, 인화'는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포켓스튜디오-증명사진, 여권사진, 운전면허, 이력서, 인화' 앱 다운로드 : http://bit.ly/1oZzgKv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