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다음카카오, 동서양의 고전을 영상으로 담아낸 프리미엄 콘텐츠 '고전5미닛' 선보여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7.15 10:44

카카오페이지의 '고전5미닛'(사진제공=다음카카오)

다음카카오가 콘텐츠 제작회사인 모네상스와 손잡고 동서양의 고전 콘텐츠를 5분짜리 그래픽 영상으로 담아낸 '고전5미닛'을 선보인다.

'고전5미닛'은 엄선된 고전을 짧은 분량의 영상으로 만든 새로운 프리미엄 모바일 콘텐츠로 카카오TV, 카카오페이지 등 다음카카오의 다양한 모바일 콘텐츠 유통 플랫폼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카카오톡 채널과 다음앱 메인 화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국내외 유수의 대학에서 엄선한 권장도서를 기준으로 대학 교수, 평론가, 방송 작가 등 전문가 집단의 자문과 집필을 통해 고전 작품의 줄거리를 5분 영상에 담아냈다. 모네상스와 다음카카오는 1년 반 이상의 준비 과정을 거쳐 현재까지 250여편의 영상을 제작했다. 총 500편의 고전 영상 콘텐츠 제작을 목표로 하고 있다.

카카오TV에서 '고전5미닛'을 검색하면 전용 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다. 어니스트 헤밍웨이의 '노인과 바다', 프란츠 카프카 '변신', 표도르 도스토옙스키 '백야' 등 주요 고전 영상 콘텐츠10화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카카오TV의 소셜 공유 기능을 활용하면 카카오톡 채팅방 내에서 친구와 함께 즐길 수도 있다.

카카오페이지에서도 카카오TV에서 제공하는 10편의 무료 영상을 포함한 총 70편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책 카테고리 내 '고전5'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측은 앞으로 '고전5미닛' 콘텐츠를 500편까지 확대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페이지에서는 '고전5미닛' 콘텐츠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8월 13일까지 카카오페이지에서 '고전5미닛' 50편 패키지 상품을 구매한 이용자 전원에게 카카오프렌즈 브랜드 상품을, 1편 이상 대여한 이용자 중 5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음료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카카오페이지' 앱 다운로드 : http://bit.ly/1kKWGWR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