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커뮤니티 '투태모', LG전자-독일 SMA의 제품 활용으로 자발적인 태양광 생태계 구축해

    입력 : 2015.07.01 13:52


    [2015 품질만족대상] 투태모


    비에이치에너지(대표 김상범)는 '투명한 태양광발전사업자 모임(이하 투태모)'이라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만들어 업계 관계자들 간의 합리적인 견적과 튼튼한 시공에 대한 정보공유를 돕고 있다.


    매년 전력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그중 큰 주목을 받고 있는 태양광에너지는 지난 5년 동안 세계적으로 연평균 50% 이상의 빠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배경에 힘입어 태양광발전사업은 은퇴자들의 노후대책 사업 중에서 인기 업종으로 떠오르고 있다.


    '투태모'에는 현재 1만여 명의 회원들이 모여 회원들의 수익률을 높이고 분양시장의 가격안정화를 통한 상생 협력에 힘쓰고 있다. 착한분양, 착한시공, 셀프시공 등 매년 200억 원 정도의 구매(매출)실적이 있는 '투태모'는 1:1 코칭아카데미를 운영, 사업주들이 다양한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시공을 포함한 전분야에 걸쳐 도움을 준다.


    '투태모'는 세계 최고 태양광 모듈회사인 LG전자와 협력관계를 맺고 회원들에게 좋은 주자재를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하고 있으며, 태양광발전설비에 중요한 인버터도 세계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독일 SMA사의 제품을 적용해 최고의 발전소를 기획하는데 이바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