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강화군, 교통·숙박 등 강화군 관광 정보 담은 '강화나들길' 모바일 앱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6.29 14:26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강화나들길을 기반으로 강화군의 주요 관광지, 교통, 숙박, 먹을거리, 쇼핑, 축제 등의 모든 정보를 종합적으로 안내하는 '강화나들길'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현장에서 즉시 관광 정보를 접하기 어렵다는 점을 해결하기 위해 제작된 '강화나들길' 모바일 앱은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강화군 관광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제작됐다.

특히, '강화나들길' 모바일 앱은 GPS 기능을 탑재하여 현 위치를 중심으로 관광 정보를 제공하고, 나들길 탐방 시 길 안내 도우미 역할을 수행하는 등 여행 상황에 맞춰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나들길 탐방과 관련하여 코스 정보, 코스 주변의 각종 편의시설, 코스 갤러리 등 상세정보를 제공하고, 사용자는 전자여권을 통해 나의 코스 탐방 진행 상태를 기록으로 관리할 수 있다.

아울러 '강화나들길' 앱 내 먹을거리 정보에는 메뉴, 가격, 위치, 좌석수, 주차 가능 대수 등의 정보뿐 아니라 평점 기능이 포함됐다.

한편, 강화나들길은 20개 코스로 구성돼 있으며, 최근 2코스 호국돈대길은 완주하는 데에 평균 5시간이 걸리던 것을 2시간 내외로 구간을 나누어 걸을 수 있도록 코스가 조정됐다.

'강화나들길'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강화나들길' 앱 다운로드 : http://me2.do/GBbAPiLh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