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직장인 SNS '블라인드', 금융업계 종사자 위한 '금융 라운지' 오픈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6.23 13:06

직장인 전용 SNS '블라인드(BLIND)'를 서비스 중인 팀블라인드(대표 정영준 문성욱)는 금융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금융 라운지'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블라인드'는 개별 회사 외에도 동종업계 종사자끼리 소통할 수 있는 '라운지'라는 업계 공간을 운영해 왔다. '라운지'는 전문분야의 정보 공유와 인적 교류가 일어나는 공간으로 초기에는 회사별로 1개의 라운지만 이용할 수 있었다. 

이번 금융 라운지는 한 회사가 여러 개의 라운지를 사용할 수 있는 '멀티 라운지'의 형태인 것이 특징이다. '블라인드'에는 이미 은행, 보험사, 증권사, 카드사들의 개별 라운지가 있었지만, 이들 4개 업계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인 '금융 라운지'가 오픈되면서 각기 다른 업종의 금융사 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할 수 있게 됐다.

'블라인드'는 사업상 협업 혹은 거래가 잦을 경우 다른 업계의 회사들과도 나눌 이야기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멀티 라운지'를 선보이게 됐다. '블라인드'는 앞으로도 연관 관계에 따라 업종을 묶은 다양한 멀티 라운지를 개설해 나갈 계획이다.

팀블라인드 정영준 공동대표는 "한 회사가 각기 다른 라운지에서 조금씩 다른 이야기를 하며 더 소통이 활발해지는 것을 확인했다"며, "금융사 간 다양한 거래와 협업이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기존 라운지와는 또 다른 소재들로 왕성한 소통이 일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2013년 12월 런칭 후 현재 404곳의 회사 공간, 30개의 라운지를 운영 중인 '블라인드'는 최근 미국 '링크드인', 일본 종합상사 '이토추 상사'에도 서비스를 오픈하며 해외 기업으로 서비스 확장을 진행하고 있다. 7월에는 세계 최대 온라인 커머스 기업인 '아마존'에도 오픈 예정이다.

'블라인드 Blind' 앱 다운로드 : http://me2.do/FbWs8Agc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